본문 바로가기

K군 의 Entertainment/스포츠

[해외야구]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투수 "트레버 케이힐"


-사진 출처- 연합뉴스 -

트레버 케이힐 은 2006년 MLB 드레프트 에서 2 라운드 (전체 66번째) 에 오클랜드 로부터 픽업
됬다.
그는 우완이며, 패스트볼 의 평균구속은 88~92 마일 로 써 평범하지만, 상당히 가라앉는다는
점이있다.
여기에 싱커와 좋은 커브볼, 그리고 체인지업이 괜찮은 편이라고 한다.

산하 마이너리그 팀 "케인 카운티 쿠거스" 에서 첫번째 시즌을 맞이한 그는  19경기 선발 로
나와 , 105.1이닝 동안 11승 4패 , 117 탈삼진 과 평균자책점 2.73 을 기록 하며, 클래스A올스
타 에서 자신 의 능력을 입증했다.
2008년 은 캘리포니아 리그 의 스톡턴 포트 에서 시작되었다.
2008시즌 도 5승 4패 와 탈삼진
103개 , 평균자책점 2.778 을 기록하며, 캘리포니아 리그 올스타 선정 과 함께 AA로 승격하였
다.
또한 전문가들에게 아메리칸리그 에서 장래 가 기대되는 투수 로 평가 되었다.

AA팀 록하운드 에선 6승1패 와 평균자책점 2.19 를 기록, 그 해 여름 베이징 올림픽 미국 대표
로 발탁되었다.
2009년 시즌 에 들어와 케이힐 은 미국야구 의 유망주 TOP 100 에 선정 되었으며, 그 해 봄 에
슬레틱 스프링캠프 에서 선발로테이션 을 한 자리 를 자치하며 베이징올림픽 팀원 브렛 앤더슨
과 함께 훈련을 시작했다.
2009년 4월 7일 LA 에인절스 와 의 경기에서 메이저리그 데뷔를 한
케이 힐 은 5이닝 동안 5개 의 안타 를 허용 했으며, 에러 2개 , 탈삼진 1개 를 기록 하면서
성공적인 데뷔전이라는 찬사 를 받았다.

- 출처 - 위키디피아 

PS: 발해석 이니 오역 이 있을 수 있음 을 밝히는 바 입니다^^;;


자  이쯤에서 케이힐 선수 의 스텟 을 간략히 살펴 보겠습니다.

 - 이 데이터 는 2010년 8월 4일 오전 기준 입니다 -

(에고; 확대 하셔서 보셔야 겠네요 죄송합니다 ^^;;)

보시다시피,  작 년 과 올 해 에 행보 가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.
작년 경우 10승 13패, 올해 는 11승 4패 를 기록 중 이며,
이 기세 라면 15승 정도는 무난히 올릴것같습니다.
통계적으로 볼 때 올 시즌은 홈런 을 많이 허용한듯 싶지만,
평균자책점 과 탈삼진 은 월등히 좋아졌네요.
 기대 이상으로 성장하는 것 을 보니 앞으로가 더욱 더 기대 되네요.

사실, 제가 오클랜드 팬 이 된지는 햇수 3년 이 되었는데요.
09년 때만 해도 정말 이정도로 성장 할 줄 은 꿈에도 몰랐죠.
물론, 전문가들이 확실히 대형유망주 중 하나로 꼽긴했지만,
당시 에는 너무 얻어맞아서요 ;;
올 시즌(2010) 부터 완전 탈골환태, 일취월장 한 느낌이더군요;
뭐랄까요? 오클랜드 팬 입장에서 볼 때 한화 의 류현진 의 느낌이랄까요?
"나오면 그 날 게임 은 80% 승리다!" 라는 생각 이 들더군요 ㅎ
아직 이선수 에 대해서 많이 는 모르지만,
앞으로 꾸준히 지켜봐야 될 것 같네요 ㅎㅎ